천안시 “코로나19 예방접종 받으세요”…여름철 재유행 대비 당부

0
15

천안시 감염병대응센터는 최근 아시아 지역에서 코로나19 감염 사례가 다시 증가함에 따라 여름철 재유행에 대비해 시민들의 백신 접종 참여를 당부했다.

시에 따르면, 2024~2025절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업은 오는 6월 30일까지 연장 운영되며, 특히 65세 이상 고령자(1959년 이전 출생자)와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의 접종 참여가 권고된다.

여름철은 무더위로 인해 실내 활동이 늘고 환기가 줄어드는 계절적 특성으로 바이러스 전파 위험이 높아진다.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감염을 예방하고 중증화를 막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, 접종 후 90일이 지나면 면역력이 감소해 추가 접종이 필요하다는 것이 보건당국의 설명이다.

예방접종은 관내 지정 위탁의료기관에서 가능하며, 사전 백신 보유 여부 확인 후 방문해야 한다. 관련 정보는 서북구·동남구 보건소 누리집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또한 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▲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▲2시간마다 환기하기 ▲기침 시 옷소매로 가리기 등 기본적인 개인위생 수칙 준수도 함께 당부했다.

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“여름철을 앞두고 코로나19 재유행 우려가 커지는 만큼 예방접종과 개인 방역이 중요하다”며 “아직 접종하지 않은 시민들과 추가 접종 대상자들은 꼭 백신을 맞고, 실내 환기 등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주시길 바란다”고 말했다.

출처 : 천안시청 감염병예방팀

회신을 남겨주세요

Please enter your comment!
Please enter your name here